IFRS관리사 합격하고 환급 받는 한국금융개발원
 

IFRS관리사 합격수기
IFRS관리사교수진 보기
IFRS관리사수강신청
IFRS관리사 자격안내
IFRS관리사 합격전략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홈 >IFRS 관리사 > 합격전략
학습방법  

우선 IFRS시험을 합격하기 위해서는 IFRS의 특징은 간략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IFRS는 시험의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하여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100% 객관식이며 5지 선다형
- 종전 4지 선다형에서 오지선 다형으로 변경되어 좀 더 깊이 있는 내용을 묻게 되었습니다.
② 60문제를 100분 내에 풀어 70점을 넘어야 합격(문제당 1분 40초)
- 우리 시험은 정해진 시간 내에 정해진 문제를 풀어 정해진 점수를 얻어야 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아는 문제를 정확히 풀어야 하는 시험입니다.
③ 난이도 상
- 기타 다른 회계자격증 시험보다 그 난이도가 높고 세무사와 회계사 1차시험 중 재무회계보다는 난이도가 약간 쉬우나 그 난이도가 어렵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회계원리 수준이 공부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IFRS 공부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리는 한국채택제회계기준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회계학'을 공부하는 것이 아니고, 'IFRS 관리사'라는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험장에서 정해진 시간 내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자신이 아는 것을 풀어 낼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따라서 자격증 시험에 임하는 우리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1. 서술형 문제  

IFRS의 시험 중 서술형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40% 정도 수준으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서술형 문제는 공부에 투입한 시간과 비례하여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서술형을 소홀히 여기지 말고 교재의 내용을 잘 정리하여 시험을 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우리 수험교재는 중요한 문구에 별도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핵심적인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적극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험 문제를 풀 때 계산형 문제보다는 서술형 문제를 전체적으로 먼저 풀어 놓는 것이 시험 합격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계산형 문제  

IFRS의 시험 중 계산형 문제는 약 60% 정도의 비중으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계산형 문제를 풀고 난 후 '아~ 맞다!' 라며 손뼉을 쳐본 경험들이 다들 있을 것입니다. 계산형 문제는 보통 자신이 실수하는 문제에서 반복적으로 동일하거나 혹은 유사한 실수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신이 실수하는 문제는 반드시 체크하여 동일한 실수를 없게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시험장에서 자신이 아는 파트임에도 불구하고 늘 하던 실수로 인하여 많은 시간을 투입하여 답을 골랐음에도 틀리는 경우 그 문제로 인하여 맞출 수 있는 여러 문제를 풀 수 있는 기회가 없어진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1. IFRS관리사 구간별 백분위 표기방법 안내
2. 정답에 대한 이의신청 기간은?
3. 공인회계사와 비교하여 시험 난이도는 어떤가요?
4. IFRS 관리사 시험 응시자 준비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