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사1급 합격하고 환급 받는 한국금융개발원

국제무역사1급 합격수기
국제무역사1급교수진 보기
국제무역사1급수강신청
국제무역사1급 자격안내
국제무역사1급 합격전략
   
·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홈 >국제무역사 1급> 합격전략
 
※ 시험일까지 학습 계획표를 작성 할 것
※ 과목 별 핵심포인트를 정리할 노트 준비는 필수.
 
[1교시] 무역규범과 대금결제  

(1교시에 해당하는 모든 과목이 전략과목 입니다.)
대외무역법과 관세법의 두가지 과목을 효율적으로 공략해야 무역규범 50문항중 통관 및 관세환급(25문항)은 1교시 무역규범 및 무역결제 교재를 강좌와 함께 핵심요약을 암기하시면 80%이상 득점이 가능합니다. 예상문제를 풀면서 지문이 출제된 교재 챕터는 반드시 숙지하시고 맞는지문과 틀린지문을 혼동하시지 않도록 암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무역(20)문항 역시 똑같은 방식으로 학습하시기 바랍니다.

대외무역법(5문항)은 UCP600규정을 영문으로 숙지하시는 것으로 무역영어와 같이 동시에 대비하실수 있으며, 외화획득과 대외무역법의 범위만 알아두셔도 충분히 높은 점수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출간한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는 것으로 학습을 완료하시기 됩니다. 실제 실무활용범위도 작고 학습시간은 출제비율과 비례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UCP600은 무역영어에서도 10문항 이상 출제되므로 반드시 숙지하셔야 합니다. 더구나 대금결재 과목은 35문항이 출제되므로 절대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특히 은행실무와 직결되는 과목입니다. 1교시 교재와 함께 동영상 강좌를 최소 2회독 하신다면 만점을 기대할 수 있는 이해가 중요한 과목입니다. (단순암기는 금물)

외환실무는 은행 외환 매입율, 매도율, 환리스크문제 ,선물환의 개념을 이해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음은 이론가격계산 및 크로스레이트 공식, 환율 도출에 대한 요령을 강좌를 통해 익히신 후 반복해서 문제를 푸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물과 외환은 동전의 앞, 뒷면과 같아서 한번만 생각을 잘못하시면 알면서도 오답을 고르실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2교시] 무역계약, 무역영어  

무역계약(30문항) 역시 동영상 강의와 함께 한국금융개발원 기본교재와 강의를 최소 2회독 하셔야 합니다. 인코텀스 2010 영문해석, 비엔나 협약에 대한 암기가 요구됩니다. 각 거래의 특징과 차이점을 영문으로 확실히 파악하시면 무역영어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역운송(10문항)은 육상, 해상, 항공, 복합 운송의 차이와 장.단점을 반복 암기하셔야 합니다.
해상보험(10문항)도 보험 부보율, 본손과 전손, 선화증권의 효력들을 집중적으로 암기하셔야 하며 인코텀스 2000 보험 보상의 주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2교시 1과목 무역계약 역시 위의 학습방법만 따라주셔도 충분히 80점이상 획득가능합니다.

문제는 2교시의 무역영어 입니다.
인코텀즈2010 원문을 학창시절의 마음으로 돌아가서 직접 사전을 찾아보시면서 해석을 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5문항이상 출제됩니다. 50문항을 50분내에 풀려면 4지선다형임을 고려할때 정답을 고심하는 시간까지 포함해서 1지문을 10초내에 파악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직접 해석을 해보셔야지 동사와 중요명사만 보시고도 “아~이내용” 하시면서 정답을 고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인코텀스를 비롯한 영어문제는 문제를 비틀어서 출제되지 않으므로 주요문구만 파악하신다면 오히려 빠른 정답도출이 가능합니다.

Ucp600  

Ucp600은 영어 또는 한글로 출제되어 국제무역사 200문항 중 전과목에 걸쳐 출제되는 비중이 20문항 이상입니다.
2교시 무역영어교재에 자세하게 한글해설과 함께 원문이 별첨되어 있습니다.
일단 해설을 보시지 마시고 해석을 하시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인코텀스 2000의 학습을 완료하셨다면 겹치는 단어가 대부분이오니 연계해서 지금부터 하루에 30분이라도 꾸준히 학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무역영어는 벼락치기가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가능하지만 하루에 6시간 이상 사전을 붙잡고 영어를 공부한다는 것은 웬만큼 독하지 않고서는 힘들 것으로 예상되며 학습효과도 떨어집니다.
인코텀스 2000을 사전과 함께 해석하시다 보면 어차피 대금결제, 무역계약에서 배웠던 내용이므로 그렇게 어렵진 않습니다.
오히려 연계학습이 가능하오니 FOB, CIF, FCA, CIP등 의 개념을 영어로 이해하신다면 점수 획득에 큰 도움이 됩니다.

나머지 문항은 한국무역협회에서 출간하는 기출문제집을 구매하셔서 최근 5회차 정도를 풀어 보신다면 충분히 80점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1과목에서 고득점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만 2교시 시험을 부담없이 치루실수 있고 무역영어에서 점수가 낮더라도 커버가 됩니다.

 

저희는 무엇보다 수강생의 합격이 최우선 입니다.
한국금융개발원의 동영상 강의와 수험생의 입장에서 제공되는 쉽고 친절한 질의응답 서비스는 반드시 수강생을 합격으로 안내해드릴것입니다.

 
1. 국제무역사와 무역영어를 동시에 취득가능한가요?
2. 국제무역사부터 할까요? 무역영어부터 할까요?
3. 두 자격증을 취득하면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요?
4. 취득에 걸리는 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5. 무역영어 영작문의 난이도는 어떻게 되나요?
6. 기출문제집만 플어도 합격 할수있을까요?